가장 오래 피는 꽃 23가지 (꽃말, 물주기, 키우기)

가장 오래 피는 꽃 종류들은 한 번 피면 꽃이 오래 가는 꽃입니다. 그리고 연중 자주 피어 꽃을 오래 볼 수 있는 꽃도 있습니다.

이런 꽃은 실내를 꾸미기 좋으면서 실내 공기를 정화하기에도 좋은데요. 오늘은 가장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는 꽃나무 종류를 알아 보려고 합니다.

 

가장 오래 피는 꽃

어떤 꽃은 잠깐 피고 1년을 기다려야 하거나 몇 년에 한 번 꽃이 피기도 합니다. 성격 급한 분이라면 꽃이 잘 안 피는 화분을 기르는 것이 답답할 수도 있는데요.

꽃이 자주 핀다면 그만큼 키우는 재미와 즐거움이 클 것입니다. 어떤 꽃들이 자주 오래 피는 꽃일까요?

 

멜람포디움 (Melampodium paludosum)

멜람포디움 Melampodium paludosum

국화과의 꽃으로 미니 해바라기로도 불립니다. 일 년생이며 양지에서 잘 자라는 가장 오래 피는 꽃입니다.

꽃은 흰 색이나 노란색을 띕니다. 멜람포디움의 꽃말은 ‘순간의 즐거움’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꽃이 자주 피며 노래가는 꽃나무입니다. 꽃의 크기는 2에서 3cm 정도입니다. 성장하기 좋은 기온은 18~20℃입니다.

 

베고니아 (Begonia)

베고니아 Begonia

베고니아의 꽃말은 친절을 상징합니다. 원산지는 브라질이며 잘 자란 식물은 30cm 정도 클 수 있습니다.

잎이 화려하고 광택이 납니다. 성장에 좋은 기온은 21~25℃이며 겨울에는 13도를 유지하시면 좋습니다.

습한 환경을 좋아하고 흙은 중성이나 약 산성 흙에서 잘 자랍니다. 물은 표면이 마르면 충분하게 듬뿍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라늄 메버릭 스타 (Pelagonium hortorum ‘Maverick Star’)

제라늄 메버릭 스타 Pelagonium hortorum Maverick Star

제라늄 메버릭스타는 다 년생으로 원산지는 지중해입니다. 가장 좋은 성장 기온은 20~25℃입니다.

너무 더운 여름을 제외하고는 꽃이 자주 피고 많이 핍니다. 오래가는 꽃으로 반 양지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삽목으로 번식을 할 수 있습니다. 물은 흙이 마를 때 주시면 잘 자랍니다.

 

신비디움 (Cymbidium)

신비디움 Cymbidium

신비디움은 아름다운 자태로 귀부인이라는 꽃말을 가진 꽃입니다. 선물용으로도 많이 주고 받는 화분으로 꽃이 아주 오래 갑니다.

최적의 성장 온도는 15도에서 27도입니다. 빛을 좋아해 햇빛이 좋은 반 양지에서 잘 자랍니다.

물은 흙이 마른 상태에서 주시기 바랍니다. 분무기 사용도 좋습니다. 향이 별로 없는 대신이 꽃은 지속 시간이 한 달 이상으로 긴 편입니다.

 

버베나 (Verbena)

버베나 (Verbena)

버베나는 가족의 화합을 상징하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생화는 6월 24일을 가집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약초로도 기르는 꽃나무입니다. 양지를 좋아하며 빛이 잘 드는 곳에서 10도 이상으로 키워주세요.

10~25℃의 기온에서 성장이 좋으며 꺾꽂이와 종자 번식 모두 가능합니다. 물은 겉 흙 마름에 맞춰 충분히 주시면 됩니다.

 

크리스마스 로즈 (Christmas Rose)

크리스마스 로즈 (Christmas Rose)

크리스마스 로즈는 헬레보우스라고도 불리는데요. 꽃의 의미는 ‘불안을 진정 시켜 주세요’ 또는 ‘추억’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꽃말을 가진 꽃으로 탄생화는 12월 26일입니다. 꽃을 3개월 정도 이상으로 오래 가는 가장 오래 피는 꽃입니다.

12월의 겨울 추위에서 늦은 봄까지 꽃을 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창가에서 키우시고 물은 흙이 마를 때 주시면 됩니다. 꺾꽂이나 나눠 심기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잘 자랍니다.

 

안개꽃(Gypsophila)

안개꽃(Gypsophila)

안개꽃은 색깔에 따라 다양한 의미가 있는데요. 흰색은 죽음이나 순수한 맑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빨간색의 안개꽃은 기쁨의 순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사랑의 뜻을 가지며 꽃이 오래가는 식물입니다. 안개꽃은 20도에서 25도 정도의 기온에서 잘 자라며 빛이 잘 드는 반 양지에서 키우면 됩니다.

 

스톡 (Stock)

스톡 (Stock)

스톡은 비단향꽃무 등으로 불리는 십자화과 꽃입니다. 스톡의 꽃말은 영원한 사랑 혹은 영원한 아름다움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꽃이 잘 자라는 온도는 15도에서 20도 입니다. 너무 뜨거운 온도에서는 꽃의 모양이 예쁘지 않고 퍼지게 됩니다.

그래서 조금 시원한 상태가 좋습니다. 물은 겉 흙이 마를 때 주시면 됩니다.

 

구피아 (Cuphea)

구피아 (Cuphea)

쿠페아로 불리는 구피아는 꽃이 오래 피면서 자주 피는 대표적인 꽃나무입니다.

1년에 최소 9번은 꽃이 피기 때문입니다. 최적의 성장 기온은 18~25도입니다. 실내에서 반 양지의 위치가 좋습니다.

따뜻한 기온에서 꽃이 오래 가며 씨앗을 뿌리거나 삽목, 뿌리 가르기 등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물은 흙 마름에 맞춰 주세요.

 

구름 국화 (Erigeron thunberrnfgii)

구름 국화 (Erigeron thunberrnfgii)

구름 국화의 꽃말은 청순한 마음을 상징합니다. 꽃은 4월부터 5월까지 핍니다.

성장에 좋은 기온은 16~18도로 비교적 선선한 온도입니다. 물은 겉 흙이 마를 때 주시면 됩니다.

여러 해살이로 키우기 어렵지 않은 난이도입니다.

 

알스트로메리아 (Alstroemeria)

알스트로메리아 Alstroemeria

알스트로메리아는 페루 백합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꽃의 의미는 새로운 만남에 대한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축하 꽃으로 유명합니다. 성장하기 좋은 기온은 15~20도 입니다. 빛을 좋아해 반 양지에서 키우시기 바랍니다.

 

게발선인장 (Crab cactus)

게발선인장 (Crab cactus)

게발선인장은 불타는 사랑을 의미하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명하고 붉은 꽃의 색깔 때문에 더 열정적으로 보이기도 하는데요.

성장에 좋은 기온은 18~22도입니다. 겨울철 실내 기온도 5도 이상으로 유지하시면 잘 자랍니다

꽃이 많이 피고 자주 피면서 오래 가는 대표적인 꽃입니다.

 

목마가렛 (Paris Dasiy)

목마가렛 Paris Dasiy

목마가렛은 ‘진실한 사랑’ 혹은 ‘예언하다’ 라는 의미를 가진 가장 오래 피는 꽃입니다.

성장에 적합한 기온은 15도에서 23도 정도입니다. 추운 기온에 약하며 실내에서 영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흙이 마르면 물을 충분히 주시고 반 양지에서 기르면 됩니다. 그러면 일 년에 꽃이 대여섯 번 정도 피게 됩니다.

 

백일홍 (Zinnia)

백일홍 Zinnia

인연을 의미하는 백일홍은 백일 동안 꽃을 피우는 꽃말입니다. 흰 색의 백일홍은 순결을, 빨간 꽃말은 그리움, 오렌지색은 헌신을 뜻하고 있습니다.

백일홍은 15도에서 25도의 기온에서 잘 자라며 겨울철에도 13도 이상으로 유지하면 성장이 지속됩니다.

물은 속 흙이 마를 때 주시기 바랍니다.

 

수국 (Hydrangea)

수국 (Hydrangea)

수국은 ‘냉정한’ 또는 ‘변덕’, ‘넓고 상냥한 마음’ 등의 다양한 꽃말을 가지고 있는데요. ‘처녀의 꿈’ 이라는 의미도 있다고 합니다.

수국은 18도에서 25도 정도의 기온이 적당하며  초 여름부터 꽃이 핍니다.

오래 피는 꽃으로 빛이 잘 드는 반 양지에서 밝은 곳에 키우면 됩니다. 비옥한 토양에 삽목으로 번식이 가능합니다.

 

시클라멘 (Cyclamen)

시클라멘 (Cyclamen)

꽃 모양이 하트를 하고 있는 꽃나무로 꽃이 오래 핍니다. 겨울에도 꽃이 피는 구근 꽃나무입니다.

16도에서 20도 정도에 잘 자라며 덥거나 추운 기온에 약합니다. 꽃은 분홍색이나 흰색 혹은 빨강 등으로 다양합니다.

 

디모르포세카 (Dimorphotheca)

데모루 또는 데모르로 불리는 꽃입니다. 아프리카 금잔화라고도 하며 꽃은 4월에서 6월의 기간에 핍니다.

양지를 좋아하며 꽃말은 원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잘 자라는 온도는 13도에서 18도 정도입니다.

번식은 꺾꽂이나 씨를 뿌려 키울 수 있으며 난이도는 어렵지 않습니다.

 

사계국화 (Grass daisy)

사계국화 (Grass daisy)

사계 국화는 반 그늘에서 잘 자랍니다. 빛이 잘 드는 반 양지에서도 좋은데요. 흙은 조금 젖은 상태를 선호합니다. 생명력이 강해 바닷가에서도 생존하는 꽃입니다.

성장하기 좋은 기온은 10도에서 21도 입니다. 사계국화는 밝은 마음을 상징하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국화 모양으로 봄부터 피어서 가을까지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로벨리아 (Lobelia)

로벨리아 Lobelia

로벨리아는 원망이나 불신의 뜻을 가지고 있는 꽃으로 20도에서 25도의 기온이 최적의 성장 온도입니다.

빛이 잘 드는 곳에서 환기가 잘 되도록 키우면 좋습니다. 화분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집안을 꾸미기 좋습니다.

물은 흙의 마르는 정도에 맞춰 주시면 됩니다.

 

에키네시아 (Eastern purple coneflower)

에키네시아 eastern purple coneflower

에0키네시아는 영원한 행복을 의미하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숙근 식물로 파종으로 잘 자랍니다.

최적의 기온은 20도에서 23도입니다. 양지에서 하루 12시간 이상 빛을 보면 좋습니다.

꽃은 분홍으로 약 6CM 정도 크기입니다. 재배하기는 중간 정도의 난이도를 가집니다.

 

네모필라 (Nemophila menziesii)

네모필라 (Nemophila menziesii)

네모필라는 가족에 대한 배려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국심에 대핸 의미도 있는 아름다운 꽃입니다.

네모필라는 고온에서 성장하는데 빠른 봄에 화분에 씨를 뿌려 키웁니다. 흙이 안 마르도록 물을 주시기 바랍니다. 성장 기온은 22도에서 24도입니다.

 

알로에 (Aloe)

알로에 Aloe

대표적인 식용 식물로 꽃이 독특하고 오래가는 화분입니다. 알로에는 열대 지역 식물로 더위에 강하며 줄기는 약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꽃말 역시 건강이나 만능을 나타내는데요. 물은 너무 많이 안 주셔도 잘 자랍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화분에 물이 스며 나올 정도로 주시기 바랍니다.

화분에는 뿌리가 살짝 덮히는 정도로 심으면 됩니다. (추천: 건강에 좋은 복근 만들기)

 

과꽃 (Asters)

과꽃 (Asters)

과꽃은 믿음직한 사랑을 나타내는 꽃으로 오래가는 꽃입니다. 국화의 한 종류로 물을 많이 좋아합니다.

적정 기온은 약 20도에서 22도 전후입니다. 흙이 축축한 것은 피하는 것이 좋으나 습한 환경에 잘 자랍니다.

 

마무리하기

다양한 꽃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가장 오래 피는 꽃 종류들을 알고 나면 실내를 꽃으로 꾸미고 싶은 실내에서 잘 자라는 꽃을 보는 눈도 생길 것입니다.

꽃으로 물들이는 실내 공간은 언제나 사랑스러운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실내 꽃 키우기에 한 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