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피는 꽃 BEST 17

오래 피는 꽃은 실내 인테리어를 자연 친화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 정화를 그만큼 오래 합니다.

꽃이 아름다운 꽃나무들은 홈가드닝을 하기 위해 알아 두면 좋습니다. 오늘은 꽃이 오래가기 때문에 집에서 키우면 좋은 꽃나무를 알아 보려고 합니다.

 

오래 피는 꽃

꽃을 오래 보는 것은 언제나 즐겁고 행복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꽃들은 저마다 매력이 넘치는데요.

키우는 방법도 가지가지이면서 물 주는 것과 온도도 다 다릅니다. 그래서 꽃들의 성장에 관해 하나씩 알려 드리겠습니다.

 

백일홍 (Common Zinnia dahlia Flowered)

백일홍 Zinnia

백일홍은 백일 동안 피어난다고 해서 이름이 붙은 꽃입니다. 그만큼 오래 꽃이 피면서 자주 꽃을 볼 수 있는 꽃나무입니다.

키는 60에서 90cm 정도로 자라납니다. 꽃말은 인연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흰 백일홍은 순결을 뜻합니다. 이외에도 행복이나 그리움 등의 뜻도 가지고 있는데요.

백일홍의 생육 기온은 15~25℃이며 영하로 내려가면 죽게 됩니다. 햇빛이 많이 드는 곳에서 자라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양지를 선택해 주세요. 물은 흙이 마르면 주시면 됩니다.

 

델피늄 (Delphinium)

델피니움,델피늄 (Delphinium)

델피늄이 잘 자라는 기온은 15도 이상에서 20도 정도의 온도 사이입니다. 꽃이 기둥 모양을 이루며 많이 피어납니다. 화려한 특징은 꽃을 실내 정원으로 만들어 줍니다.

공기도 정화하면서 아름다운 꽃으로 인테리어를 하기 좋은 꽃나무입니다. 꽃말은 행복하게 해 준다는 의미라고 하는데요. 또는 자유로움, 저를 미워하지 마세요 등이 있습니다.

물은 표토의 마름 정도를 보고 주시기 바랍니다. 원산지는 유럽인 관상용 꽃나무입니다.

 

카라 (Calla)

카라 (Calla)

카라꽃 혹은 칼라라고도 하는 카라는 생화로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집에서도 화분으로 키우면 고급스러운 품격을 만들어 줄 오래 피는 꽃입니다.

꽃이 오래가는 대표적인 꽃나무로 실내 정원을 만들기 좋습니다. 꽃이 의미하는 것은 ‘당신이 최고입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부케로도 많이 사용되는 것 같아요.

카라가 잘 자라는 기온은 17~20도입니다. 물은 표토가 마르면 주시고 너무 과습한 것은 주의해 주세요. 구근을 이용해 키우는 꽃으로 봄에 심으면 됩니다.

 

페라고늄 (pelargonium)

페라고늄 (pelargonium)

통상적으로 제라늄이라는 이름이 많이 불리지만 조금 다른데요. 잎에 무늬가 없는  페라고늄은 꽃잎이 얇고 확실히 큽니다.

페라고늄은 그대를 사랑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30cm 정도로 자랍니다. 빛이 충분하지 않으면 꽃이 안 필수 있어 양지나 반 양지에서 키워야 합니다.

물은 화분의 겉에 흙이 마르면 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습하지 않게 해 주면 꽃이 오래 갑니다.

 

구피아 (Cuphea)

구피아 (Cuphea)

쿠페아로 불리기도 하는 꽃입니다. 아홉 번 꽃이 피는 꽃, 구피아는 꽃이 오래 가면서 자주 핍니다. 실내에서는 양지에서 키우면 잘 자라는 꽃입니다.

구피아는  20도 이상에서 25도 정도의 기온이 성장하기 좋습니다. 실내에서는 햇빛을 많이 받도록 키워 주세요. 그러면 계절을 가리지 않고 꽃이 핍니다.

흙은 배수가 좋은 흙으로 준비하시고 물은 겉의 흙이 마르면 충분히 주세요. 공기도 깨끗하게 해 주는 정화 식물로 사랑 받습니다.

 

일일초 (periwinkle)

일일초 (periwinkle)

화분에서 잘 자라는 일일초는 하루에 한 개씩 꽃이 핀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7월부터 10월까지 꽃이 많이 피는 꽃나무입니다.

15도 이상에서 28도 정도의 기온이 좋은 온도입니다. 꽃의 의미는 우정을 뜻합니다. 추위에는 비교적 약한 꽃나무입니다.

키도 70cm까지 자랄 수 있어 실내 인테리어용으로 좋은데요. 가지에는 털이 있는 모양으로 원예용에 좋은 오래 피는 꽃입니다.

 

꽃기린 (Crown of Thorns)

꽃기린 (Crown of Thorns)

가시가 있어 독특한 꽃기린은 꽃이 앙증맞습니다. 꽃기린을 키울 때 식물에 상처가 나서 흰 즙이 흐르면 손을 대지 마시고 닦아주세요. 꽃의 의미는 예수님의 가시 왕관을 나타냅니다.

십자가를 진 예수님의 머리에 면류관의 가시가 생각나는 식물 기둥이 독특합니다. 성장하기 좋은 기온은 18도 이상이며 25도 사이에서 잘 자랍니다.

실내에서는 양지나 반 양지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물이 잘 빠지는 흙에서 키우고 흙이 마를 때 물을 주시기 바랍니다.

 

알라만다 (Allamanda)

알라만다 (Allamanda)

알라만다는 희망의 황금 나팔을 부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아름다운 꽃의 꽃말은 희망을 가지라는 뜻이 있습니다.

여름의 대표적인 꽃으로 5월이면 꽃을 볼 수 있습니다. 5장의 꽃잎이 아름다운 알라만다는 실내 공기 정화 능력도 탁월합니다.

성장하기 좋은 기온은 16~25℃입니다. 씨를 뿌리거나 꺾꽂이로 잘 자랍니다. 물은 흙 마름 상태에 맞춰 주시면 됩니다.

 

후쿠시아 (Fuchsia hybrida Voss)

후쿠시아 Fuchsia hybrida Voss

후쿠시아는 습한 곳을 좋아하는 꽃나무입니다. 그래서 흙이 조금 젖어 있어도 괜찮습니다. 물이 너무 많으면 숨을 못 쉬니 주의해 주세요.

실내에서는 물이 잘 빠지는 흙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후쿠시아는 12~27℃의 기온에서 잘 성장하는 꽃으로 봄이나 가을에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꽃 모양이 수려해 집에서 키우면 독특한 인테리어를 만들기 좋습니다.

 

부겐베리아 (Bougainvillea)

부겐베리아 Bougainvillea

부겐베리아는 열정적인 영원한 사랑을 나타내는 꽃입니다. 신부의 한복 저고리 같은 예쁜 꽃으로 사랑 받습니다.

영하로 내려가지 않을 기온에서 성장하며 21~25℃의 기온에서 잘 자랍니다. 줄기에는 가시가 있는 상록수로 키가 많이 크는 꽃나무입니다.

가지치기를 원하는 모양으로 해주시면 좋은 수형을 만듭니다. 꽃은 5월부터 늦은 가을까지 볼 수 있습니다.

 

카네이션 (Carnation)

카네이션 (Carnation)

카네이션 역시 잘 자라는 꽃나무로 꽃이 오래 갑니다. 양지 바른 곳에서 키우면 꽃이 오래가면서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꽃에 물을 줄 때는 흙에 바로 주시고 흙이 마를 때 주시면 됩니다. 직사광선은 피해 주세요. 4계절 내내 키우기 좋은 꽃으로 10도 이상에서 20도 정도의 기온이 최적의 성장 온도입니다.

카네이션은 감사의 선물로 많이 하는 꽃입니다. 행복이나 사랑 등의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5월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꽃으로 집에서 홈가드닝을 하기 좋습니다.

 

거베라 (Gebera)

거베라 Gebera

국화과의 꽃으로 꽃이 꽤 오래가는 대표 꽃입니다. 꽃은 화분에 물꽂이로도 싱싱함이 오래가는 오래 피는 꽃입니다.

거베라의 꽃말은 신비 혹은 수수께끼를 뜻하는데요. 분홍색의 거베라는 숭고한 아름다움이나 감사를 나타냅니다. 주황색의 열정도 있네요. 다양한 꽃말 답게 다양한 색상으로 피어납니다.

실내에서는 16~25℃의 양지에서 키우면 됩니다. 너무 더운 기온에서는 꽃이 잘 피지 않으니 고온과 과습을 신경 써 주세요. 하지만 물은 흙이 마를 때 바로바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갱년기 여성에게 중요한 영양제)

 

상사화 (Lycoris squamigera)

상사화 (Lycoris squamigera)

상사화는 가을에 피는 대표 꽃으로 구근을 이용해 성장을 시킵니다. 심을 때는 흙에 구근이 반 쯤 걸쳐 있도록 심는 것이 좋습니다.

상사화는 마음 저미는 애틋한 이루어지지 않는 사랑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상사병에 걸릴 것 같은 꽃이네요. 슬픈 추억을 상징하는 꽃이기도 합니다.

잘 자란 상사화는 50cm 정도까지 자랍니다. 흙은 약산성을 띄면 좋으며 꽃은 여름에서 가을까지 핍니다.

 

다이아몬드 릴리 (Diamond lily)

다이아몬드 릴리 (Diamond lily)

다이아몬드 릴리는 연인들의 다음 만남을 기약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아프리카가 원산지인 구근 식물로 햇빛에서 보석처럼 빛나는 꽃입니다.

꽃의 모양도 독특하면서 빛나기 때문에 집에서 양지에서 키우면 좋을 꽃나무입니다. 성장하기 좋은 온도가 10도에서 25도 정도 사이입니다.

멋진 꽃을 키우려는 분들이 키우기 좋은 꽃입니다. 심을 때는 깊이 심고 물은 흙 표면이 마르면 주세요.

 

스위트피 (Sweet pea)

스위트피 (Sweet pea)

우아한 추억을 의미하는 스위트피는 6월 9일의 탄생화입니다. 새로운 시작과 기쁨 등을 나타내는 꽃이기도 합니다.

덩쿨로 감아 올라가기 때문에 울타리처럼 키울 수 있습니다. 꽃은 다양한 색상으로 피며 향이 좋습니다.

성장에 좋은 기온은 5도에서 20도 입니다. 너무 뜨거운 곳은 잘 자라지 않고 시들어 버립니다. 오히려 추위에 잘 견딥니다. 심을 때는 하루를 물에 담가 두었다가 씨의 표면을 긁어낸 후 심으면 잘 자랍니다.

 

헤베 (Hebe)

헤베 (Hebe)

헤베는 영원히 함께 한다는 꽃말을 가진 의미가 있는 꽃입니다. 그래서 선물용으로 많이 이용되면서 화분으로도 많이 키웁니다. 영원을 약속하는 꽃으로 꽃이 오래 가면서 키우기 쉽습니다.

헤베는 50cm정도까지 자라며 봄부터 여름까지 꽃을 피웁니다. 화려함보다는 수수함이 드는 꽃으로 아름답습니다.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도 탁월한 헤베는 꽃이 오래갑니다.

성장은 10~21℃ 정도에서 잘 큽니다. 물은 겉 흙이 마를 때 맞춰 주시면 됩니다.

 

버베나 (Verbena)버베나 (Verbena)

버베나는 화목을 나타내는 복을 부르는 꽃 종류 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화분을 이용한 관상용 식물로 인기가 많습니다. 꽃이 오래가는 꽃나무이기도 합니다.

버베나는 대체로 서늘한 기온은 10도에서 25도 사이에서 잘 자랍니다. 물은 표토의 마름에 맞춰 주시면 됩니다. 키는 대략 30cm까지 자라는 양지에서 키우는 꽃입니다.

꺾꽂이로도 성장이 가능하며 물과 환기에 민감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물을 자주 주면 그만큼 꽃을 자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최종 정리하기

이렇게 오래 피는 꽃을 다양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꽃을 많이 오래 본다면 그만큼 행복도 많아지고 오래 지속될 것입니다.

행복을 가져오는 아름다운 꽃을 곁에 두고 반려 식물로 키워 보세요. 정서적 안정과 편안함을 보장할 것입니다. 당연히 인테리어를 좋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