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BEST 13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에 관심을 가져 보세요. 꽃린이나 식린이라고 생각되는 분들이라면 관리가 쉬운 꽃화분을 키워야 해요. 식물을 키우는 데는 햇빛과 물과 환기가 매우 중요한데요. 초보자들은 아무래도 민감한 식물을 기르는 것이 버거울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초보자가 아주 잘 키울 수 있는 식물 종류를 가지고 왔습니다.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초보자들이 키우기에는 햇빛이 부족한 곳에서 잘 자라는 식물이 좋아요. 그리고 물을 많이 주지 않아도 잘 안 죽는 것들이 좋겠죠. 그럼 어떤 식물들이 좋을까요?

 

선인장

선인장 (Cactus)

제일 먼저 소개하고 싶은 것은 선인장이에요. 선인장은 잘 알고 있듯이 물을 많이 안 줘도 되는 식물이기 때문인데요. 식물을 키울 때 가장 신경이 쓰이고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것이 물 주기가 아닐까요? 선인장은 꽃도 아름답게 피기 때문에 꽃을 보는 의외의 재미도 있답니다.

 

군자란

군자란 (Kaffir lily)

군자란은 직사광선을 주의해서 키워야 해요. 군자란이 잘 자라는 곳은 빛이 조금 부족한 곳도 좋은데요. 꽃을 보려면 처음 몇 년 간은 기다릴 필요가 있기도 합니다. 꽃이 크고 아름답기도 하고 오래 가기 때문에 키우는 재미가 남다른 화분입니다.

 

아레카야자

야자나무 (Ravenea)

아기자기함보다는 시원시원함이 돋보이는 식물이죠. 쭉쭉 뻗은 푸른 잎은 관상용으로 아주 좋아요. 멋진 모양도 일품이고 특히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거실에 두시면 집 분위기를 살리는데 좋은 화분이 될 수 있습니다.

 

디시디아

디시디아 (Dischidia)

디시디아는 독특하게 자라는 다육 식물 종류인데요. 물에서도 잘 자라서 물꽂이로 많이 키우는 편입니다.

흙에서 키울 때는 코코넛 껍질 같은 것을 이용해서 착생을 시키면 보다 멋지게 키울 수 있어요. 덩굴 식물의 형태도 띄고 있어 풍성한 모양을 만들기도 좋습니다.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Scindapsus aureus)

많이들 키우는 종류 중 하나로 스킨답서스도 빠질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성장 기온은 21도에서 25도 정도인데요. 꺾꽂이를 하거나 물꽂이로 쉽게 잘 자라며 웬만해선 잘 죽지 않아요. 공기를 깨끗하게 해 주기 때문에 공기청정 식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다육이

다육이 커스피다타

다육이 종류가 워낙 많고 다양해서 그냥 일괄 다육 식물이라고 할께요. 다육 식물은 선인장처럼 관리가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는 않아요. 일부 품종을 제외하면 대체로 막 빨리 자라는 것은 아니에요. 올망졸망하게 작은 화분들을 여럿 함께 키우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스파티필름

스파티필름 (Spathiphyllum wallisii)

공기청정 식물로 잘 알려져 있는 스파티필름도 추천하고 싶은데요. 꽃이 일단 아주 예쁩니다. 그리고 크기도 너무 크거나 작지 않아 적당한 편인데요. 무엇보다 햇빛이 조금 덜 들어오는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초보자면 이런 화분이 정말 딱 어울릴 거라고 생각되는 화초입니다.

 

행운목

행운목 (fragrant dracaena)

물에 꽂아서 키우는 분들도 많은 행운목은 사실 흙에서도 잘 자라는데요. 처음 초보자들이라면 물꽂이로 키우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물이 부족해지는 시기를 바로 알 수 있고 물에서 크는 변화도 잘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몬스테라

몬스테라

사진처럼 조금 큰 편이죠. 몬스테라는 거실 크기에 따라 아주 크게 키울 수도 있는 화초인데요. 1미터 이상으로 자랄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꽃은 드물지만 매우 신비롭게 필 수 있으니 키우면서 기다려 보셔도 좋지 않을까요?

 

금전수

금전수 (Money Tree)

의미가 담긴 화분을 키우고 싶은 분이라면 이 금전수도 좋아요. 사진에서 보이는 푸른 잎 하나 하나가 돈을 의미하니까요. 부자가 되고 싶은 욕망을 금전수를 키우면서 이뤄 나가 보시기 바랍니다. 현관 앞이나 중심을 잡아주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스투키

스투키 (Stuckyi)

선인자이 물을 많이 안 주는 대표적인 식물 종류에요. 스투키도 몸통에 수분을 많이 저장하고 있는 식물 종류인데요. 너무 건조한 상황이 아니라면 한 달에 한 두번 정도만 주셔도 됩니다. 줄기가 주름이 생기고 힘이 없으면 수분이 부족한 경우에요. 이때는 충분히 물을 듬뿍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릴께요.

 

꽃기린

꽃기린 (Euphorbia milii)

잘 자라는 화분으로 꽃기린도 있어요. 꽃기린은 꽃을 보기 좋은 화분으로 많이 피는 편인데요. 독특한 가시가 줄기에 있어 모양이 특이하다고 여겨지는 식물이죠. 키우다 보면 줄기를 잘못 건드려 흰색의 액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액은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아이비

아이비 (Ivy)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싶은 식물은 아이비에요. 덩굴을 만들어 가면서 무성하기 잘 자라는 아이비는 생명력이 아주 강한 편이거든요. 수경 재배 방식도 선호 되고 벽을 타고 올라가기 때문에 넓은 공간을 채우는 식물로 활용하셔도 좋아요.


 

마치는 글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을 키우는 것으로 식물을 기르는 취미를 만들어 보세요. 처음부터 난이도가 높은 식물을 접하다 보면 애초에 지속할 수 없는데요. 오늘 알려 드린 식물들은 관리가 대체로 쉽기 때문에 다른 식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LG전자 식물재배기

LG 틔운 미니

최근에는 식물을 집에서 키우기 좋게 만들어주는 전자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이 식물 재배기를 관심 있게 봐 주세요. 씨앗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식물을 집에서 직접 키울 수 있는데요. 고민을 하지 않고 알아서 키워주는 기기로 인테리어 효과도 있습니다.

 

닥터플랜츠 식물 재배기

닥터플랜츠 식물재배기

공간을 절약하면서 집에서 채소를 키울 수 있는 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작은 화분들의 씨앗을 발아 시키거나 모종을 키우는 용도로 활용하셔도 좋은데요. 스마트한 이 기기를 잘 활용하시면 집에서 홈가드닝을 할 수 있을 거에요.

 

바이오필리아 텃밭 세트

채소 텃밭 세트

텃밭 이야기가 나온 김에 한 가지를 더 소개해 드릴께요. 이 텃밭 세트는 실내 공간에 다양한 채소 기르기를 위한 준비물을 모아 놓았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따로 구매하는 것 보다 세트로 준비하시면 쉽게 집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키울 수 있습니다.

 

<추천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러나 구매자에게는 일체의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