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있는 꽃 17가지 꽃말 물주기 온도

의미있는 꽃은 그 의미가 향기와 함께 전달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억을 만들고 이야기를 써내려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길 텐데요.

꽃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은 의미가 담긴 꽃들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의미있는 꽃

애써 말로 하지 않아도 마음이 전달되는 꽃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런 의미로 집뜨리 선물로 화분을 주기도 합니다.

개업을 축하할때도 꽃나무를 선물하는데요. 그럼 어떤 꽃들로 의미를 전달할 수 있을지 살펴 보겠습니다.

 

대답이 필요한 땐 라벤더

라벤더

라벤더는 일반적으로 침묵을 의미하는데요. 그런데 대답을 요구한다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누눈가에 사랑을 고백하고 아직 답을 받지 못했다면 라벤더 화분을 선물해도 좋겠네요.

라벤더는 15도에서 25도의 기온에서 잘 자라는 비교적 추위도 잘 안 타는 꽃나무입니다. 향기로운 꽃으로 건조한 환경에서도 잘 견딥니다.

햇빛이 잘 자라는 반 양지에서 석회질 토양의 흙에 심어 키우시면 좋습니다.

 

우정의 마리골드

마리골드

우정을 뜻하는 꽃으로 마리골드가 있습니다. 이 꽃은 황금색의 빛나는 마리아라는 의미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기운이 넘치는 마리골드는 그래서 인기가 많은데요. 그런데 슬픔이나 절망의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메시지를 정확하게 구별해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리골드가 잘 자라는 온도는 15도에서 22도입니다. 5도 이하가 되면 성장이 멈추고 죽을 수 있어 실내에서 키우면 좋은 의미있는 꽃입니다. 물은 겉 흙이 마르면 주세요.

 

마음이 통할 땐 억새꽃

억새꽃

억새는 9월에 꽃을 피는 꽃입니다. 꽃은 대략 20센치미터에서 30 정도입니다. 참억새라고도 하며 15~25도에서 잘 자라는 꽃나무입니다.

물은 일주일에 서너번 주시면 되는데 겉 흙이 마를 때 주시면 됩니다. 키우기 쉬운 품종으로 반 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꽃나무입니다.

다른 꽃과 함께 꽃다발을 만들기도 좋은 나무입니다. 가을 들판에 많이 볼 수 있지만 집에서도 키울 수 있는 종자가 있으니 확인 해 보셔도 좋겠네요.

 

세심한 사랑의 스파티필름스파티필름 (Spathiphyllum wallisii)

연인과의 관계에서 선물하기 좋은 스파티필름은 세심한 사랑을 의미합니다. 서로 섬세함으로 다가가는 애정은 지속되고 향기로울 것입니다.

스파티필름이 성장하기 좋은 기온은 20~25℃입니다. 말레이지아에서 건너온 식물로 따뜻한 곳에서 키우시면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물은 흙이 마를때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습한 것을 좋아합니다. 분무기를 이용해 수시로 물을 뿌려 주시면 잘 자랍니다.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도 탁월한 전천후 꽃나무로 추천을 드립니다.

 

좋은 소식을 의미하는 아이리스(붓꽃)

아이리스

누군가에게 좋은 소식을 꽃으로 먼저 전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아이리스는 좋은 소식을 뜻하는 꽃말로 유명한데요.

붓꽃은 15도에서 25도 사이에서 잘 자라는 열대 식물입니다. 색상도 노랑이나 보라 또는 파랑 등으로 화려한 특징을 가집니다.

붓꽃은 늦은 여름에 심는 꽃으로 물은 흙이 마를 때 맞춰 충분히 주시면 됩니다. 건조한 환경보다는 습한 환경을 더 선호하는 식물입니다.

 

지속을 상징하는 알스트로메리아

알스트로메리아

꽃이 아름답고 매력적인 알스트로메리아는 지속을 의미하고 있는데요. 만약 친구나 연인에게 꽃나무를 선물하게 되면 앞으로의 지속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을 함께 한 친구에게 준다면 지속에 대한 감사로도 활용이 될 것입니다. 알스트로메리아는 18도에서 20도 정도에서 좋은 성장을 보여줍니다.

뿌리를 심어 재배하는 방식입니다. 흙에 심을 때는 5에서 10cm 깊이로만 심어 주시면 됩니다. 화분은 뿌리가 잘 퍼지게 넓은 것을 사용해 주세요.

 

오랜 기다림에는 해바라기

해바라기 Sunflower

해바라기는 의미가 여러 가지입니다. 동경한다는 뜻도 가지고 있으면서 누군가 숭배한다는 뜻도 있는데요. 해바라기는 18도에서 30도의 기온에서 잘 자라는 의미있는 꽃나무입니다.

한결같이 기다린다는 의미 역시 가지고 있네요. 해를 따라 움직이는 해바라기의 해를 기다리는 마음일까요? 아니면 해를 동경하는 마음일까요?

사랑하는 사람이나 부모님을 향한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식물입니다. 물론 집에서도 충분히 잘 자라는데요. 햇빛이 잘 드는 베란다가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요?

 

부재의 의미를 가진 백일초

백일초

백일초는 지금 옆에 없어 멀리 떨어진 친구가 생각나게 하는 꽃입니다. 꽃말의 의미도 그런겓요. 꽃의 색상이 다양하고 아름다워 인기가 많습니다.

백일초는 23도에서 29도의 기온에서 잘 자랍니다. 햇빛을 좋아하고 물 빠짐이 좋은 흙에서 잘 성장합니다.

백일초는 13도만 되어도 성장이 멈추는데요. 가능한 높은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거실에 두시면 됩니다. 심을 때는 너무 깊게 심으면 성장이 더디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대관계를 나타내는 나팔꽃

나팔꽃 Morning glory

나팔꽃은 다른 식물에 덩굴로 자라는 꽃나무입니다. 이때 꽃이 타고 올라가는 모습은 매우 단단하게 보이는데요.

그래서 꽃의 의미 역시 단단하게 얽힌 유대관계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덩굴을 만들기 때문에 덩굴이 자랄 수 있는 기둥을 세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팔꽃이 잘 자라는 온도는 23도에서 30도입니다. 햇빛이 잘 드는 반 양지에서 잘 자라며 그늘에서는 꽃이 잘 안 핍니다. 10도 이하에서는 성장이 더뎌지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따뜻한 곳에서 키워야 합니다.

 

함께하는 행복의 페튜니아

페튜니아 (Petunia)

페튜니아는 꽃이 오래피고 많이 피며 연중내내 피기도 하는 꽃입니다. 사랑을 의미하면서 행복을 뜻하기도 하는데요.

야외에서 화단에 많이 보이는 꽃으로 실내에서도 잘 자랍니다. 잘 자라는 기온은 17도에서 23도입니다.

남아메리카에서 건너온 꽃나무로 더위에 강한 꽃입니다. 반대로 추위에는 비교적 성장이 더딥니다. 물은 꽃에 닿지 않도록 해서 흙이 마르면 듬뿍 주세요.

 

어머니께 사랑을 전달하는 목화

목화

목화의 꽃말은 ‘엄마 사랑해요’라고 하네요. 우리에게 목화는 옷을 만드는 솜으로 더 유명한데요. 목화는 씨앗을 심어 재배를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의 배란다에서도 잘 자라는 꽃나무로 키우기는 어렵지 않은데요. 몽글몽글 피어오른 목화솜이 사랑스럽고 복스럽습니다.

목화는 21도에서 37도의 고온까지 폭넓은 온도에서 아주 잘 자라는데요. 15도만 되어도 발화를 하게 됩니다. 집안에서 실내 화단을 만드시는 분들은 함께 재배하면 색다른 정원이 될 것입니다.

 

친절에 감사하다면 라그라스

라그라스

대부분 라그라스는 드라이플라워용으로 많이 재배하는데요. 다른 꽃과 함께 있을 때 더 빛을 발하는 꽃나무라고 생각합니다. 라그라스는 공기를 정화하는 식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친절함에 감사를 표현하고 싶다면 적당한 꽃나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명 강아지풀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모양이 닥 강이지풀처럼 생겼습니다.

귀여운 모양과 색상으로 인기가 많은 의미있는 꽃나무입니다.

 

소중한 우정을 간직하려면 라일락

라일락

라일락은 향기가 좋은 꽃입니다. 그리고 소중한 우정이나 진실한 친구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라일락은 햇빛을 좋아해 가능한 따뜻한 양지나 반 양지에서 키워야 합니다. 키가 많이 크기 때문에 길이도 조절해 주시기 바랍니다.

키우기는 어렵지 않으며 성장하기 좋은 기온은 대략 15도에서 25도 정도입니다. 일년내낸 꽃을 보기도 좋은 실내 꽃화분으로 인테리어 하기 좋습니다.

 

감사와 진실의 뜻이 있는 폼폰

폼폰, 퐁퐁 (Pompon)

감사함을 나타내는 꽃으로 폼폰도 유명한데요. 때로는 진실함에 관한 꽃말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국화의 일종으로 층층이 꽃잎이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폼폰을 키우실 때는 15도에서 20도의 기온을 맞추시면 좋습니다. 화분은 물론 정원에서도 잘 자라는 다년생 꽃나무입니다.

햇빛만 잘 들어온다면 대략 25cm 내외로 기가 자랍니다. 보통 여름에 봉우리를 맺고 가을에 꽃을 피웁니다.

 

새로운 시작의 하얀 장미

하얀 장미

장미가 사랑을 뜻하는 것은 잘 아시는데요. 그 중에서도 하얀색의 장미는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첫 출발이나 입시 합격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대학 생활의 시작을 장미 화분으로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장미는 24도에서 27도에서 잘 자라는 꽃나무입니다. 향이 그윽하고 아름다운 꽃으로 꽃의 여왕입니다.

물은 겉 흙의 마름 상태에 맞춰 흠뻑주시면 됩니다. 물빠짐이 좋은 흙에서 잘 자라고 햇빛을 매우 좋아합니다.

 

성실함과 감사의 국화

국화

국화를 장례식용으로만 생각하면 곤란한데요. 일반적으로 국화가 나타내는 것은 성실함입니다.

그래서 생화를 선물할 때 승진이나 축하의 자리에서 국화가 많이 오가는 것입니다. 감사의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어 집에서도 키워보시면 좋을집에서 키우기 좋은 꽃 베스트 15가지 알아보세요 것입니다.

국화가 피는 시기는 늦은 가을입니다. 보통 7도에서 12도 정도인데요. 물빠짐이 좋은 흙에서 흙이 마르면 물을 듬뿍 주면서 키우면 됩니다. 겨울에도 꽤 오래 살아있는데 실내에서는 꽃이 매우 오래 갑니다.

 

천년의 사랑은 카라

카라 (Calla)

예식장에서 꽃 장식을 잘 보시면 카라꽃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신부들이 들고 있는 부케에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의미 있는 날에 준비할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처럼 카라는 천년동안 지속될 사랑을 의미합니다. 그럼 연인들이 주고받으면 좋을 꽃이라고 생각되지 않으세요? 카라는 16도에서 20도의 기온에서 잘 자라는 꽃나무입니다.

카라에 물을 줄 때 꽃이 필 시기에는 최대한 많이 주시기 바랍니다. 구근을 이용해 성장하는 식물로 5월에 구근을 심으면 됩니다.

 

마치며

의미있는 꽃에 대해 다양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꽃은 마음을 이렇게나 아름답게 전달해 줍니다. 사랑이 담긴 꽃나무 한 그루가 열 마디 말보다 나은 것 같은데요.

누군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거나 우정을 담아 보세요. 살아가면서 가장 쉬우면서 어려운 것이 사람입니다. 사람과의 관계를 풀어주고 인연을 맺기 좋은 꽃나무로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기를 응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