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best 12 강추!

현관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을 실내에서 키워 보세요. 퇴근을 하거나 손님이 찾아올 때 반겨주는 얼굴 역할을 해 주는데요. 이런 식물들은 아무래도 빛을 조금 덜 받아도 잘 자라는 종류를 두시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현관에서도 잘 자라는 키우기 좋은 식물에 대해서 알려 드릴께요.

 

넓은 현관에서 키우기

현관에 여유 공간이 좀 있는 편이라면 화분도 조금 큰 것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만약 단독 주택이거나 평수가 넓으면 들어가는 입구부터 예쁜 꽃이 반겨줄 수 있으니까요. 꽃나무를 키우는 것은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행복한 취미 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스투키

스투키 (Stuckyi)

스투키는 크는 모습이 그리 많은 변화가 없는데요. 그런 이유는 단점이면서도 상당히 장점이 될 수 있어요. 관리가 비교적 쉽고 잘 안 죽는다는 의미가 되거든요. 큰 모양에 비해 공간은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최고의 현관 식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알로카시아

알로카시아 (Alocasia)

알로카시아는 멋지고 세련된 모양을 하고 있죠. 커다란 잎은 물을 자주 뿌려주면 좋은데요. 뿌리는 습한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물은 화분 흙에 손가락이 한 마디 정도 마르면 주셔도 됩니다.

 

관음죽

관음죽 (Broadleaf Lady Palm)

의미있는 꽃나무로 관음죽을 키우는 것도 좋은데요. 현관 분위기를 잘 살리는 생명력이 길고 기르기 쉬운 식물 종류에요. 겨울 기온도 5도 이상이면 잘 크는데요. 건조한 것을 싫어하는 식물로 화분 흙이 마르면 바로 물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 (Sansevieria)

스투키와 함께 공간을 가장 적게 차지하는 종류이면서 모양이 잘 안 변하는 식물이에요. 공기 정화 능력도 아주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모양도 다양해서 공간에 맞는 모양을 찾아 키울 수 있을 거에요.

 

고무나무

고무나무 (Rubber Tree)

고무나무도 잘 안 죽는 화분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아주 빠르게 잘 자라는 편인데요. 햇빛이 많은 곳을 선호하지만 부족하다고 금방 죽거나 하지는 않는 현관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녹보수

녹보수

녹보수는 부자 되는 의미가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식물이죠. 개업식에 흔히 쓰는 선물 화분이기도 한데요. 잎 하나 하나가 돈을 나타낸다고 하죠. 현관에서부터 재물이 굴러 들어올 식물로 키워 보세요.


 

좁은 현관에서 키우기

현관이 아주 넓다면 큰 화분으로 첫 인상을 만들기 좋겠죠. 하지만 대부분의 아파트와 빌라 등은 현관이 그리 넓지 않은데요. 그렇지만 이런 공간도 충분히 잘 활용해서 화분을 키울 수가 있습니다. 이런 화분들은 분위기를 확 살려주는 역할을 제대로 해 줍니다.

 

수박페페

수박 페페로미아 (Peperomia)

줄무늬의 앙증맞은 모양이 귀여운 수박페페를 먼저 추천 드립니다. 이 수박페페는 수경 재배로도 충분히 성장을 하는 편이에요. 작은 화분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신발장 한 켠을 차지해서 키우셔도 좋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반양지나 반음지에서 잘 자라는 편이에요.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Scindapsus aureus)

공기 정화 작용을 해 주는 스킨답서스 역시 물에 꽂아서 키울 수 있는 식물 중 하나인데요. 성장이 아주  빠른 편이라서 초보자가 즐겁게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가지를 잘라서 쉽게 번식도 가능해서 금방 다양한 화분을 여러 개 만들 수 있을 거에요.

 

베고니아

팝콘베고니아 (Begonia Doublet)

물을 좋아하는 베고니아는 환기가 잘 되면 좋습니다. 너무 기온이 낮은 곳은 좋지 않아서 실외 보다는 실내가 잘 크는 편인데요. 빛이 조금 부족한 상태도 잘 죽지 않고 생명력이 강한 편이에요.

 

스파티필름

스파티필름 (Spathiphyllum wallisii)

음지에서 잘 자라는 대표적인 식물이죠. 꽃이 예쁘기 때문에 여러 개의 스파티필름을 일렬로 나열해서 키워 보셔도 좋아요. 현관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로 꽃과 관상용 푸른 잎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천냥금

천냥금 (Ardisia japonica)

열매가 많이 달리는 나무도 좋은데요. 천냥금은 꽃이 진 후에도 열매가 아주 오래 가는 식물로 관상용에 적합해요. 그리고 천냥금의 열매들은 집안에 복과 재물운을 가져다 주는 의미를 내포합니다.

 

행운목

행운목 (Happy plant)

행운목은 큰 화분에 키우는 것도 가능한데요. 물꽂이를 이용해서 키우기도 좋아요. 화분에 작게 심어서 키울 수도 있습니다. 역시 행운을 가져다주는 의미로 키우는 재미를 느껴 보세요.

 

현관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현관은 집 분위기의 첫 번째 인상을 만들어 내는 곳이죠. 그래서 항상 정리 정돈을 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현관이 넓은 곳이라면 나무 모양의 큰 규모 화분이 적당할 수 있을 거에요. 하지만 작은 현관이라면 꽃이 피는 꽃나무 화분을 들여 놓는 것이 좋습니다. 현관에서 반겨줄 식물을 이번 기회에 들여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